시린이에 효과빠른 지각과민처치제

오스템, 경화빠른 ToothCoat 출시
등록: 2018.07.15


상아질 지각과민이 발생하는 이유는 잇솔질 등에 의한 마모, 우식에 의한 법랑질 손상, 치은 퇴축 등에 의한 상아질 노출 등으로 매우 다양하다. 그렇기 때문에 치과 시장에는 많은 지각과민처치제가 출시되어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지각과민처치제는 장기간 효능 유지가 어렵고, 사용방법이 불편하다는 단점이 존재해왔다.


 오스템임플란트는 7월 시린이를 빠르게 완화시킬 수 있는 지각과민처치제 ‘ToothCoat’를 출시했다.


 ToothCoat는 첨가된 포타슘(K+) 이온을 통해 상아모세포 내 통증의 전달을 차단하기 때문에 치아시림을 즉각 차단할 수 있다. 기존에 판매중인 제품들의 경우 통증차단 효과가 아예 없거나 미미했다. 특히 기존에 판매된 제품들의 경우 ICP 원소 분석 결과 포타슘 성분은 함유되지 않았었다.


 노출된 상아세관을 100% 폐쇄하는 것도 ToothCoat가 기존의 지각과민처치제보다 우수한 부분이다. 상아세관의 하방 30um까지 침투하는 높은 침투력으로 노출된 상아세관을 빈틈없이 100% 막아주기 때문에 환자의 지각과민증을 확실하게 잡아준다.


 경화 시간이 빠르고, 코팅력이 장기간 유지되는 것 ToothCoat가 가지는 장점이다. ToothCoat를 치아에 도포, 1회 주수를 거쳐 1분만 대기하면 바로 경화가 이뤄진다. 또, 시술 12주 후에도 80% 이상의 코팅력이 유지되기 때문에 환자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Toothcoat는 22,600PPM의 고농도 불소를 치료 2시간 내 90%이상 방출하고, 3일 내에는 100% 방출한다. 그리고 고농도 불소와 함께 CPP-ACP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약해진 치아에 칼슘과 인을 공급한다. 이 성분들은 치아 재광화를 유도하고, 치아의 산성에 대한 저항력을 높인다. CPP-ACP는 우유로부터 유래된 성분이기 때문에 치아에 안전하다.


 ToothCoat는 일정 두께를 가지며, 경화가 이뤄지는 지각과민처치제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임상에서 가장 많은 지각과민이 발생하는 부위 중 하나인 치경부마모 부위에 적용 시 매우 효과적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ToothCoat는 시린이로 고생중인 환자의 치아 건강 관리 제품”이라며 “빠르게 경화되고, 장기간 코팅이 유지되기 때문에 안성맞춤”이라고 자신했다.


 문의 (070)4394-9651.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헬스케어N)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 0

입력된 글자 수 :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