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이 꼽은 신체 부위별 남성 워너비 연예인은?

365mc비만클리닉, 부위별 전담의 선정 워너비 몸매 연예인 명단 공개
등록: 2018.09.10

▲365mc클리닉 전담의들이 부위별 이상적인 몸매를 가진 남자 연예인들을 선정한 가운데 최고의 복근은 박서준이 꼽혔다. (사진=365mc클리닉 제공)
▲365mc클리닉 전담의들이 부위별 이상적인 몸매를 가진 남자 연예인들을 선정한 가운데 최고의 복근은 박서준이 꼽혔다. (사진=365mc클리닉 제공)

신체 부위별 전담의들이 뽑은 최고의 남자 스타 명단이 공개돼 화제다.

365mc비만클리닉은 부위별 전담의들이 신체 부위별로 남성들의 워너비 몸매로 손꼽히는 남성 연예인을 선정해 10일 발표했다.

최고의 복근을 가진 남성 연예인으로는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영화 '사자'로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는 대세 배우 박서준이 꼽혔다.

복부 전담의 365mc병원 서재원 병원장은 "복부 근육은 복부 가운데 위치한 복직근, 그 옆에 비스듬하게 자리한 외복사근, 그사이에 분포한 내복사근으로 구성되며 실제 겉으로 보이는 복근의 모양은 복직근의 크기와 경계 부위에 퍼져 있는 지방의 두께에 따라 결정된다"며 "복부 근육이 좌우 대칭적이고 복직근의 가로 골이 잘 나뉘면 이상적인 복근이라고 할 수 있는데 박서준의 복근은 이를 잘 충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남성의 자존심이라고 불리는 어깨와 팔뚝 부문에서는 공유가 선정됐다. 팔 전담의 대전 글로벌365mc병원 권민성 센터장은 "승모근이 과하지 않고 삼각근의 전면, 측면, 후면이 골고루 발달해야 균형이 잘 맞는 멋진 어깨 모양이라고 할 수 있다"며 "공유의 경우 어깨와 전체적인 신체 근육의 균형이 좋고, 체지방량이 적어 근육의 선명도가 좋다"고 평가했다.

허벅지가 최고인 남자 스타는 울퉁불퉁한 근육형 허벅지를 자랑하는 남자 스타들을 제치고 이종석이 꼽혔다.

허벅지 전담의 365mc병원 임준용 부병원장은 "호날두, 김종국 등의 허벅지와 같이 체지방량보다 근육이 압도적으로 많으며 근육이 선명히 갈라지는 허벅지도 좋은 허벅지나, 이종석의 허벅지는 근육량이 평균을 넘지 않으면서 지방도 적당량 있어 어떤 하의도 깔끔하게 소화 가능한 허벅지다"며 "실제로 허벅지에 지방흡입을 받는 남성들은 근육질 하체보다 이종석과 같이 슬림한 모델형 하체를 선호하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남성이라면 누구나 이들과 같은 몸매를 꿈꾼다. 워너비 몸매를 위해서는 신체의 전체적인 균형을 고려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365mc 남성복지뺌터 이동기 센터장은 "여성의 경우에는 허리는 잘록하게 복부는 일자로 매끈하게 만드는 것이 핵심이지만, 남성의 경우에는 기존에 가지고 있는 근육 라인은 살리면서 지방만 빼내 탄탄한 복부를 만들어 내야 한다"며 "신체의 모든 부위는 단독적으로 존재하지 않으므로, 어느 한 부위만 어색하지 않도록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김준수 기자
junsoo@mdtoday.co.kr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헬스케어N)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 0

입력된 글자 수 :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