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바이오, 설태 분포 분석 구취케어법 제공

설태 형광이미지 촬영 후 프로그램 통해 분석
등록: 2020.08.28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설태(Tongue Coating) 분포 분석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설태 분포 분석서비스는 촬영된 설태의 형광이미지를 세균의 활동성, 설태의 분포 정도, 설태가 위치한 부위를 분석하는 서비스이다.


 외출 필수품이 된 마스크를 착용하다 보니 구취로 인한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구취를 주소로 내원한 환자의 혀를 큐레이캠 프로로 촬영하고 촬영된 형광이미지를 프로그램으로 분석할 수 있다. 사진에서 R 값은 Intensity of red fluorescence를 줄인 말로, 세균의 활동성을 나타낸다.


 Coverage 값은 붉은 형광의 분포, 즉 설태가 얼마나 분포돼 있는지를 퍼센테이지로 나타내는 값이다. 또한, 혀를 A부터 F까지 6구역으로 나누어 각 부위별 설태의 정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치과에서 구취 환자의 설태의 양과 위치를 정확히 알 수 있어 구취치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오바이오 관계자는 “구취고민도 원인을 알면 해법이 보인다”며 “이번 설태 분석 서비스와 더불어 호기가스분석기 ‘트윈브레서Ⅱ’로 구취의 원인을 파악하고 원인질환을 처치하고 구강 위생관리 교육과 구취 전용 구강청결제를 처방하는 등의 체계적인 종합 진단을 통한 ‘맞춤 케어법’으로 환자의 신뢰를 배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9월 한달 동안 큐레이 캠프로를 구매하시는 고객을 대상으로 분석서비스, 트윈브레서 무료체험, 구강청결제품 제공 등의 풍성한 이벤트를 선착순으로 접수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02-561-5101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헬스케어N)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 0

입력된 글자 수 :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