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 촉감과 가슴 모양까지 잡을 수 있을까?


등록: 2021.03.12

가슴성형을 앞둔 여성에게 설문 조사한 결과 3명 중 1명이 촉감을 꼽았으며, 가슴 모양 역시 높은 비율로 반열에 올랐다. 가슴수술은 전후 확연한 사이즈의 차이도 중요하지만 자연스러운 모양과 부드러운 촉감은 빠질 수 없는 요소이기 때문에 가슴성형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충분한 고려 요건이다.

가슴성형을 고민할 때 모양, 사이즈, 촉감 등 복합적으로 고려하지 않고, 한 가지에만 치중된 선택을 할 경우 재수술을 불러올 확률이 높다. 재수술은 수술 난이도가 높고, 기존 수술로 조직 변화가 큰 경우가 있기 때문에 처음 수술할 때 꼼꼼하게 따져 보아야 한다. 특히, 보형물의 종류, 타입에 따라 모양과 촉감 등이 달라질 수 있어 전문의와 상담 후에 내게 맞는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들어 모티바 보형물을 찾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모티바 스무스실크는 강한 내구성뿐만 아니라 신축성도 좋아 누워있거나 서 있을 때 실제 내 가슴과 가장 유사하며, 표면이 나노 크기의 입자로 세밀하게 처리돼 가슴 안에서 마찰 반응이 적어 구형구축이나 알레르기 발생 확률도 낮은 편이다.

▲김상범 원장 (사진=러블리안성형외과 제공)
▲김상범 원장 (사진=러블리안성형외과 제공)

또한 파열이 일어난다고 하더라도 모티바 고유 기술력인 블루씰(Barrier layer) 마감처리로 겔의 확산을 예방한다. 특히 3/4단계에 해당하는 구형구축 발생시 이에 대한 보증시스템이 있다.

하지만 보형물만으로 결과가 좌우될 수 없고, 노하우 있는 집도의 실력은 필수이다. 러블리안성형외과 김상범 원장은 “자연스러운 모양과 부드러운 촉감을 살리고자 보형물 대비 22% 여유를 둔 포켓 지정과 보형물의 위는 가슴근육 아래, 보형물 아래는 근막에 두어 보형물이 외피로 만져질 것을 예방한다. 이러한 테크닉은 촉감과 모양을 중시하는 환자뿐만 아니라 평소에 가슴 지방량이 적은 여성에게도 제격이다”고 말했다.

그는 또 “환자마다 기본조건과 기대하는 결과 차이가 있어 객관적 전문의 시선을 바탕으로 환자와 충분한 상담을 한 후 방향성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 모양, 사이즈, 촉감 등 무엇 하나 빠짐없는 결과를 원한다면 복합적 관점으로 섬세하게 진행 하는 집도의 선택은 필수”라고 강조했다.

고동현 기자
august@mdtoday.co.kr

* 본 기사의 내용은 메디컬투데이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댓글 0

입력된 글자 수 :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