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예방에 좋은 맥주효모, 엉터리 제품 피하는 팁


등록: 2021.03.17


탈모 예방을 위해 맥주효모를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다. 맥주효모는 맥주 주조 과정에서 생성되는 부산물로, 두피와 모발 건강에 필요한 각종 성분들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덕분에 맥주효모를 꾸준히 챙겨 먹을 경우 모발이 굵어지고 탄탄해져 쉽게 탈락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실제로 국내 한 교양 프로그램에서 진행한 실험에 따르면 맥주효모를 섭취한 이들은 모발 굵기가 평균 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런데 시중에 나와 있는 맥주효모 제품 가운데에는 엉터리인 경우도 있어 구입시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그렇다면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고르기 위해선 무엇을 살펴봐야 할까.

필수 아미노산 함량을 밝히고 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필수 아미노산은 맥주효모의 핵심 유효 성분으로, 맥주효모의 효능은 필수 아미노산으로부터 비롯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맥주효모를 추출하고 남은 건더기로 만든 제품들은 필수 아미노산이 제대로 검출되지 않는다.

이런 제품들은 먹으나 마나 하기 때문에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따라서 맥주효모 제품을 잘 선택하기 위해선 필수 아미노산 함량을 명확하게 밝히고 있는지 체크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간혹 아미노산 원료를 따로 첨가해 인위적으로 함량을 높인 제품도 있는 만큼 ‘원재료명 및 함량’에 아미노산 혼합제제가 쓰여 있다면 이 또한 피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제품을 안심하고 섭취하기 위해선 금속성 이물 불검출 성적서를 보유하고 있는지도 살펴 보길 추천한다. 새싹보리, 노니 등 여러 건강식품들에서 금속성 이물이 검출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기 때문인데, 금속성 불검출 성적서를 갖춘 제품은 보통 온라인 판매 페이지에 공개하므로 쉽게 확인 가능하다.

이밖에 검은콩, 검은깨 등이 부원료로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면 탈모 예방에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검은콩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남성형 탈모의 원인인 5알파 환원효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검은깨에 포함된 케라틴 성분은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막아준다.

현재 시판 맥주효모 가운데 필수 아미노산 함량을 분명하게 밝히고 있으며 금속성 이물 불검출 성적서를 보유하고 있는 제품은 ‘더작’, ‘바디닥터스’ 등 몇몇 건강식품 브랜드에서 출시하고 있다.

고동현 기자
august@mdtoday.co.kr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헬스케어N)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 0

입력된 글자 수 :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