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 쓰이는 심부볼 제거, 미니리프팅 시술 부작용 줄이려면?


등록: 2021.04.14

통통한 볼살은 흔히 동안 외모의 상징으로 여겨지지만, 볼살이 울퉁불퉁하거나 처진 볼살 때문에 사각턱처럼 보이는 경우 오히려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그렇다면 볼살이 통통해지는 원인은 무엇일까? 전문가들의 설명에 따르면 볼살이 통통한 원인은 피하지방 또는 심부볼 지방 때문이라고 한다. 여기서 피하지방은 익숙하지만 심부볼은 의료인이 아닌 일반인에게 익숙한 용어가 아니다. 심부볼은 볼 안 깊숙이 있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 용어로 의학용어는 아니지만 현재 병원가에서 많이 쓰이고 있다.

볼지방패드(볼 안쪽에 있는 지방) 중 얼굴 윤곽 제일 하단의 지방 덩어리를 ‘심부볼 지방’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얼굴 축소와 얼굴 미니리프팅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심부볼 지방을 제거할 경우 자연스럽게 그 주변 살이 밀착되는데, 그 결과 피부 표면이 수축한 만큼 얼굴도 작아지면서 미니리프팅을 한 것 같은 변화까지 기대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심부볼은 볼 안쪽에 있는 지방 중 제일 하단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매우 정교한 의료기술로 세심하게 제거해야 한다. 만일 심부볼 제거를 계획하고 있다면 전문 의료진 상담, 체계적인 검사를 통해 우선 볼 처짐이 있는 심부볼 지방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이동진 원장 (사진=차이정성형외과 제공)
▲이동진 원장 (사진=차이정성형외과 제공)

볼 처짐 없는 심부볼 지방은 10대~30대에게 흔히 보이며 웃을 때 볼살이 옆으로 많이 퍼지는 경우, 몸무게를 줄여도 볼살이 안 빠져서 얼굴이 커 보일 경우 심부볼 제거를 고려해 볼 수 있다. 반면 볼 처짐 있는 심부볼 지방은 30~60대에게 주로 나타난다. 처진 볼살, 턱선 때문에 라인이 울퉁불퉁해 보일 때 심부볼을 제거하면 미니거상술을 한 듯 턱선이 리프팅되고 매끈해 보이는 동안 효과도 기대된다.

이 외에도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의 노하우로 볼 패임을 최소화할 수 있는지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볼패임은 지방 제거 수술(시술)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손꼽히는데, 수술 후 오히려 인상이 피곤해 보이거나 노안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심부볼 지방 제거 수술이 절개/비절개 방식 중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알아보는 것도 필수적이다. 심부볼 지방 제거가 비절개로 이뤄지면 안면신경 손상이나 침샘관 손상 같은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차이정성형외과 이동진 원장은 “심부볼 지방 제거의 원리는 지방 자체의 무게가 피부를 아래로 밀어내는 힘을 없애 주면서 피부 자체의 탄력에 의해 피부를 위로 올라가게 하는 것이다. 심부볼 지방을 잘 제거하는 것이 볼살, 턱 라인 만족도를 좌우한다”며 “심부볼 제거를 통한 미니 거상술을 계획한다면 절개 방식이나 의료진 경력, 노하우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고동현 기자
august@mdtoday.co.kr

* 본 기사의 내용은 메디컬투데이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댓글 0

입력된 글자 수 :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