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에게 권장하는 건강식품 베스트 3


등록: 2021.05.28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최근 면역 및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부모님 건강을 챙기는 자녀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런 소비자들의 심리가 반영돼 건강기능식품 품목이 꾸준히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한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포뉴에서는 부모님 선물로 인기 있는 중년 영양제 베스트 제품 중 세 품목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 다양한 영양성분을 한 번에 ‘멀티비타민미네랄’

현대인들은 바쁜 생활로 인한 영양 불균형과 스트레스, 과로 등으로 활력과 에너지가 부족해 만성피로가 지속되는 경우가 많다.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이 시점에 간편하게 필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종합영양제와 같은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다.

포뉴의 ‘멀티비타민미네랄’은 피로 회복과 면역력 관리에 권장되고 있는 성분들이 함유된 종합비타민이다. 14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단일성분 영양제는 체내 흡수를 도와주는 성분이 부족해 흡수율이 상대적으로 낮지만, 이 제품은 흡수를 도와주는 건조효모, 해조칼슘, 유산균 등 부가 성분 역할로 체내 활성도가 높다. 또한 각각의 성분들의 1일 영양성분 기준치가 충분히 함유됐다.

◇ 뼈와 치아 건강 위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칼슘은 뼈와 치아의 구성요소다. 체내 칼슘의 대부분이 뼈와 치아에, 나머지는 혈액과, 체액, 근육 등에 존재하고 있으며, 근육과 신경기능을 유지해 몸을 지탱하고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칼슘제는 뼈 건강관리를 위한 필수 영양제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뼈와 치아가 약해지기 쉬운 중·장년층 및 노년층에게 권장되고 있다. 칼슘과 같이 섭취하면 흡수율이 크게 상승해 시너지를 내는 성분으로는 마그네슘, 비타민D가 있으며, 전문가들은 이 세가지 성분을 ‘칼마디’라고 칭한다.

‘포뉴 칼슘마그네슘비타민D’에는 비소성 해조칼슘, 쌀발효 마그네슘, 건조효모 비타민D를 포함해 6가지 부원료, 유기농 과채 28종들이 배합돼 있다.

◇ 영양가득 ‘새싹보리’

새싹보리는 사포나린, 폴리페놀, 폴리코사놀, 미네랄, 필수 아미노산,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들이 많은 식품이다. 새싹보리 효능으로는 활성 산소 억제에 도움이 되는 폴리페놀과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는 사포나린이 대표적이다. 또한 철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포뉴 변할때 유기농 새싹보리’는 100% 국내산 유기농 제품으로, 3g 스틱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또한 에어밀 제트 분쇄법을 통해 새싹보리분말을 더욱 곱게 분쇄해 액체와도 잘 섞인다. 새싹보리 먹는법으로는 물, 우유, 요거트, 샐러드 등에 곁들여 먹는 방법이 있다.

고동현 기자
august@mdtoday.co.kr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헬스케어N)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 0

입력된 글자 수 :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