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멘티스 로지텍과 의료로봇 4대 계약 체결

이재준 대표
등록: 2021.06.24

▲큐렉소 직원이 대구우리들병원에서 큐비스-스파인을 설치하고 있다 (사진= 큐렉소 제공)
▲큐렉소 직원이 대구우리들병원에서 큐비스-스파인을 설치하고 있다 (사진= 큐렉소 제공)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는 최근 척추임플란트·의료기기 기업 멘티스 로지텍에 큐비스-조인트 2대와 큐비스-스파인 2대 등 총 4대의 의료로봇을 계약했다고 24일 밝혔다.

멘티스 로지텍은 지난해 큐렉소가 연대 세브란스 병원에 큐비스-스파인을 공급할 때 적용된 척추수술 임플란트 공급 업체이다.

해당 기회를 통해 양사는 공동의 사업을 추진했으며, 해당 성과가 최근 결실을 맺어 4대의 의료로봇을 동시 계약하게 됐다. 계약된 의료로봇 중 큐비스-스파인은 대구우리들병원, 큐비스-조인트는 대구척탑병원 등에 설치됐다.

큐비스-조인트와 큐비스-스파인은 해외 경쟁 제품 대비 가장 큰 특징인 오픈 플랫폼 기능에 따라 다양한 인공관절 및 척추 임플란트 기업과의 협업이 가능하며 이에 큐렉소는 자체 의료로봇을 보유하지 않는 대다수의 국내외 임플란트 기업과의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큐렉소 이재준 대표는 “인공관절 및 척추수술에 있어 의료로봇 도입은 글로벌 의료시장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큐렉소는 국내 인공관절 및 척추 임플란트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의료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공동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해외 임플란트 기업과의 협업도 진행 중에 있다”며 “큐렉소의 임직원은 의료로봇 판매 대수, 매출 및 시장점유율 확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남연희 기자
ralph0407@mdtoday.co.kr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헬스케어N)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 0

입력된 글자 수 :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