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질환 원인균 90% 이상 억제 연고

오스템임플란트, ‘미노덴’ 무료 샘플 신청 이벤트
등록: 2023.12.01

 오스템임플란트가 친수성 제형 치주질환 연고 ‘미노덴’을 출시했다. 출시 기념, 무료 샘플 신청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미노덴은 치부 심부 김숙이 스며드는 친수성 및 서방출 제형으로 국내 국소 주입 항생제 중 유일하게 유드라짓 RS(Eudragit RS)를 첨가했다. 약물 주입과 교체가 용이한 니틀팁 디자인으로 사용 편의성이 우수하고 주 1회 사용만으로도 효과적인 치주질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주장이다.

 국소주입항생제란 치주질환 유발 세균을 억제하기 위해 치주낭 내 약물을 주입해 일정 기간 지속적으로 약물농도를 유지하는 항생제다. 전신적 항생제와 비교해 적은 항생제 내성과 함께 부작용 및 알레르기 발생 가능성도 적다.

 실제로 in-vitro 방출량 평가 실험에서 미노덴은 기성 제품과 비교해 최대 2배 항균 기능이 유지돼 1회 주입으로 일주일 이상 치료 효과가 유지된다는 결괏값이 도출되기도 했다.

 미노덴은 기존 시장 제품과 비교해 친수성에 보다 가까워 치부 심부까지 침투가 유리해 심부 깊은 곳까지 자연스럽게 흘러 들어가 염증과 감염관리 시 효과적이다. 약물 농도 유지 기간 이후 생분해성 기능으로 잔여물의 체내 배출도 용이하다.

 치과용 연고 미노덴은 오스템임플란트 영업사원을 통해 무료 샘플 신청이 가능하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치은염 및 치주질환은 치과에서 가장 많이 진료하는 질환으로 2022년 기준 약 1800만명 이상, 국민 5명당 2명 꼴로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라며 "미노덴은 국소주입 항생제로 치주질환 원인균을 90% 이상 억제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내 국소주입 항생제 중 유일하게 유드라짓 RS를 함유하고 있어 강력한 항균력을 1주일 이상 유지할 수 있으며 치부 심부까지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오랫동안 안정적 잔류가 가능하다. 오스템임플란트 영업사원을 통해 무료 샘플도 신청 가능하니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부연했다.


* 본 기사의 내용은 치학신문 언론사에서 제공한 기사이며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연락부탁드립니다)

댓글 0

입력된 글자 수 : 0/300